저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무단번역이므로

저작권 문제 발생 또는 신미미부쿠로 정식발매시 삭제합니다.


괴담 신미미부쿠로(怪談新耳袋) - 현대 백물어(現代百物語) -
네번째 밤(第四夜)
키하라 히로카츠(木原浩勝), 나카야마 이치로(中山市朗)
카도카와 문고(角川書店)


제 78화. 괴담의 불가사의(怪談之怪, 괴담지괴, ※ 역주1)


"괴담의 불가사의"라는 괴담 살롱 같은 모임을 결성했다.

발기인은 작가의 쿄고쿠 나츠히코 씨, 『환상 문학』의 편집장 히가시 마사오 씨,

그리고 『신미미부쿠로』의 저자, 즉 우리 두 사람을 합쳐 총 네 명.

이 멤버들은 괴담을 애호하는 작가나 탤런트, 연구가나 영상 작가들을 초대하고, 

괴담을 말하고 듣는 취향인 것이다.


그 두 번째 모임.


이때는 네 명 외에 작가 R씨, 만담가 K선생도 모시고

도쿄 야나카(谷中)의 여관에서 세 시간에 걸쳐 괴담을 선보였다.

TV 카메라가 들어갔다.

그렇다고 해도 내가 진행하던 CS 위성방송 프로그램의 촬영팀이 들어간 것은 아니다.

카메라는 2대, 스태프도 두 명만 있는 간소한 촬영이었다.

모임도 무사히 끝나고, 디렉터 N씨는 오사카에 가서 편집 작업을 시작했다.

"이상한 일이 있었다"라고 그 N씨에게 후에 전화를 받았다.


모임 맨 처음에 나 자신이 교토에서 체험한 이야기를 선보였다.

여기에서 자세한 내용은 쓸 수 없지만, 

나를 포함한 촬영팀이 여자 유령이 머무르고 있다는 아파트에 가기로 했다가 가지 못했다는 체험.

이때 우리의 동향에 대해 자세히 그 유령이 알고 방해를 했었다는 뒷맛이 나쁜 이야기였다.

N 씨가 비디오를 편집하고 있을 때,

"그 유령 아파트가 말이죠 ......"라고 내가 말하고 있을 때,

치직, 치직하고 화면이 묘하게 흔들리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리고 문득 화면이 어스름하게 흐려지는 것이다.

'어라, 뭐지?'하며 여러 번 재생해도 그 부분만 화면이 흔들려서 흐려졌다. 

카메라는 삼각대를 사용해서 촬영했고, 자신이 직접 담당하고 있었다.

이런 실수를 할 리가 없었다.

또 다른 카메라에 들어 있던 비디오테이프를 확인했다.

역시 내가 "그 유령 아파트가 말이죠 ......"라고 말하는 장면이 되면

역시 치직, 치직하고 화면이 흔들리고, 이쪽은 소리가 부스럭부스럭하고 소음을 냈다.

그리고 그 유령 아파트 이외의 에피소드가 되면 갑자기 정상적으로 돌아간다는 것이다.

이 카메라도 삼각대를 사용했고, 

이쪽은 사람이 붙어있지 않고 그냥 구석에 설치해둔 디지털카메라였다.

즉 이쪽의 카메라도 움직일 리가 없었다.

다른 한 장면, 그 여자에 관한 인연 같은 이야기를 내가 다시 말하기 시작했을 때,

또다시 화면이 흔들리고 음성에 노이즈가 부스럭부스럭하고 들어갔다.

'한 대는 영상이 제대로 안 찍히고, 

다른 한 대는 음성에 소음이 들어가는 사태였던 것 같다,'라는 것이다.

그러나 한 대는 콘센트로 연결하고, 다른 한 대는 배터리 전원을 썼다.

즉 동시에 두 대의 카메라가 이상해진 것은 전기적으로 동시에 이상을 초래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두 대는 각각 콘센트, 배터리 전원을 사용했다.

즉 전기 계통이 서로 다르므로, 전기적인 문제로는 생각할 수 없었다.

디지털 편집을 이용해서 네 시간에 걸쳐 복구 후 어떻게든 얼버무렸다고 N씨는 말했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편집기의 상태가 이상했던 것 같다.

본 장면을 편집할 때가 되면 

"그 유령 아파트가 말이죠......" 직전에 '번쩍,'하며 작동하지 않았다고 한다.


N씨는 

"사실은 촬영 전 날, 주제가 주제인지라 전날 밤에 제단에 술을 올리고 욕실에서 목욕재계했어.

그래서 저것으로 끝난 걸 거야. 다행이라고 생각해야지."라고 말했다.




※ 역주1

괴담지괴 : 怪談之怪  kaidan no kai

1999년 1월 13일, 도쿄 분쿄(文京)구 네즈(根津)에 있는 여관에서 발족하였으며

'괴담을 듣고, 말하고, 즐김'으로써 괴담문화를 부흥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일본어 발음이 '카이단노카이'로, '괴담회(怪談の会)'와 같다.

Posted by 김허니브레드

블로그 이미지
괴담무단번역용 블로그입니다
김허니브레드

달력

 « |  » 2024.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