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무단번역이므로

저작권 문제 발생 또는 신미미부쿠로 정식발매시 삭제합니다.


괴담 신미미부쿠로(怪談新耳袋) - 현대 백물어(現代百物語) -
네번째 밤(第四夜)
키하라 히로카츠(木原浩勝), 나카야마 이치로(中山市朗)
카도카와 문고(角川書店)


제79화 가만히 있어!


어느 극단원들의 체험담이다.


이 극단은 매번 천막을 치고 공연을 한다.

그때는 도쿄 이케부쿠로의 선샤인시티 옆 광장에 천막을 쳤다.

며칠간 흥행하고 있었다고 한다.

밤에는, 극단원 몇 명이 천막 불침번을 서면서 천막에서 자곤 했다.


어느 날 밤, 그 극단원이 자고 있을 때 뭔가 묘한 기운이 천막에 감도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문득 눈을 떴다.

그러자 천막의 천을 넘기며 누군가가 들어왔다.

'누구지?'라고 생각했지만, 몸이 전혀 움직이지 않았다.

단지 눈만은 자유로워서, 인기척이 있는 쪽을 쳐다봤지만 그림자는 없었다.

그러나 인기척은 여전히 존재하고 있었다.

시선을 옮겼다. 그 순간, 온몸이 부르르 떨렸다.

초록색 난쟁이들이 열 대여섯 명, 천막 안에 들어오고 있었다.

그 키는 30cm 정도일까.

웅성웅성대며 우르르 몰려와서 자고 있는 극단원들의 얼굴을 들여다보고 있었다.

그중 두세 명의 난쟁이가 이쪽을 쳐다봤다.

그리고 슬금슬금 다가왔다. 

당황해서 그는 자는 척을 했다고 한다.

감은 눈앞에 인기척이 느껴졌다.

그 난쟁이들이 다가와서 나를 물끄러미 들여다보고 있는 느낌.

이상한 공기가 사라진 것 같아 살며시 눈을 뜨고 주위를 둘러보았다.

그러나 난쟁이들은 아직 있었다.

로프에 매달리거나 그네처럼 좌우로 흔들면서 놀거나, 

기둥에 쭉쭉 올라가거나 자고 있는 단원들의 옆에서 춤추며 떠들고 있었다.

그동안 이를 목격하고 있는 그의 몸은 아무리 움직이려고 해도 꿈쩍도 하지 않았다고 한다.

이윽고 난쟁이들은 그런 일에 싫증을 느꼈는지, 천막을 나갔다.

섬뜩할 정도의 정적이 찾아온 순간, 맹렬한 졸음에 몰려와서 잠들어 버렸다고 한다.


아침, 모두와 작업하고 있을 때, 문득 어젯밤의 난쟁이가 생각났다.

꿈이었는지 아니었는지 확실하지가 않았다.

그래서 동료에게 말을 걸었다.

"사실 어젯밤에 이상한 것이 ..."라고 말하자

동료가

"그만둬! 녹색 난쟁이 이야기겠지. 기분 나쁘니까 그만둬!"라며 고함을 질렀다고 한다.

Posted by 김허니브레드

블로그 이미지
괴담무단번역용 블로그입니다
김허니브레드

달력

 « |  » 2024.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